2014년 1월 14일 화요일

육종암이란 무엇일까?






   
육종암 - 육종암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다소 생소한 질환인 육종암은 생각보다 흔하게 발병하고 있습니다. 육종암이란 우리가 흔히 혈액암, 뼈암 등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뼈와 근육, 혈관, 연골 등 위장기관을 제외한 결합조직에 나타날 수 있는 암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발생 빈도는 낮지만 흔히 발생하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육종암은 전 연령대에서 모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중 15%는 15세 미만의 어린이에게서 발생합니다.


40%는 55세 이후에 발생합니다. 육종암은 어린이들의 가장 흔한 고형암 중의 하나로 꼽힌다고 하니 무서운 질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아암 사망의 가장 흔한 원인이 육종암이라니 무시할 수 없는 질환이네요.



육종암 원인
모든 질환의 원인이 되는 흡연, 알콜,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과로 등은 육종암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이 위의 사항들이라 얘기할 수는 없지만 평소에 몸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질병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질 수도, 낮아질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의하면 방사선 치료와 신경섬유종증에 의해 나타나기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육종암 증상
1. 전신에 통증이 나타난다
2. 복부에 생기는 경우는 특이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3. 몸에 혹이 발생할 수 있다
4. 몸에 힘이 없거나 팔다리에 부종이 나타날 수 있다


육종암 치료
육종암의 경우 1기 경우는 외과적 절제만으로 치료가 되지만, 2기는 보조 방사선치료가 필요합니다. 3기의 환자 경우는 보조 화학요법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4기의 병기는 우선 단독화학요법과 다른 치료를 병행합니다.

이렇게 육종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육종암은 초기에는 특징적인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미리 병을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